티스토리 뷰

카테고리 없음

조직의 역할과 책임

moneyt19 2022. 9. 3. 21:29

조직 및 관리자본 구축: 협업, 실행공동체, 사무실환경

- 지식 관리책임자(CKO: Chief knowledge officer)

- 전담 인력/지식관리자

새로운 조직의 역할과 책임을 정의함으로 지식획득

- 실행공동체(Communities of practice, COP)

: 비슷한 직무 관련 활동이나 관심사를 가지고 있는 기업 안팎에 있는 전문가와 직원들의 비공식적인 소셜 네트워크

- 실행공동체의 기능

교육, 온라인 소식지, 그리고 경험과 기술 공유 등의 활동을 수행

지식의 재사용과 토론 촉진

신입 직원의 학습시간 단축

새로운 아이디어, 기술, 의사결정을 위한 시발점 역할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