티스토리 뷰
;(1)문제의 의식과 정의
;
;
• ; ; ; ; ; ;현재 처한 문제 해결이나 시장기회의 분석 등 정확한 문제의식과 정의가 선행되어야
;
• ; ; ; ; ; ;의사결정문제와 조사 문제 규명으로 구분
;
;
의사결정문제 | 조사문제 |
; | ; |
새로운 배너광고 개발 | 여러 배너대안들의 효과에 대한 평가 |
사이트 방문고객의 증가 | 사이트 접속경로의 조사 |
교차판매의 증가 | 교차판매가 가능한 제품에 대한 조사 |
;
l ; ;(2)조사 계획의 수립
;
• ; ; ; ; ; ; ;자료의 종류, ;수집방법, ;분석방법에 대한 계획
• ; ; ; ; ; ; ;자료의 수집은 ;1차 자료와 ;2차 자료로 구분
;
;
l ;(3) 1차 자료의 수집
;
;
• ; ; ; ; ; ;인터넷 관찰법 ;(observation method) ;: ;조사자가 소비자의 행동이나 기타 조사대상을 ;직접 혹은 기계를 이용하여 관찰함으로써 자료를 수집하는 방법
;
;
• ; ; ; ; ; ;포커스 그룹 인터뷰(focus-group interview) ;: ;보통 ;8명 내외의 면접대상자들을 한자 ;리에 모이도록 하고 어떤 주제를 제시하여 그 주제와 관련된 토론을 하도록 함으로써 자료를 수집
;
;
• ; ; ; ; ; ;인터넷 실험법(experimental method) ;: ;실험대상자를 둘 혹은 몇 개의 집단으로 나눈 ;후 인과관계의 원인이라고 추정되는 변수를 각 집단에 다르게 조작하여 그 결과가 집 단들 간에 다르게 나타나는지를 봄으로써 변수들 간의 인과관계를 규명
;
;
• ; ; ; ; ; ;인터넷 설문조사법(survey method) ;: ;인터넷 망을 통하여 직접 질문지 파일을 보내거 ;나 자체 싸이트에서 설문사이트를 구성하여 응답 화일을 받는 조사
;
;
인터넷 설문조사법
;
l ;인터넷 서베이의 개요
• ; ; ; ; ; ; ; ; ;웹페이지 형태로 사이버공간에서 전 세계 인터넷 이용자를 대상으로 공개된 설문조사방법
;
l ;인터넷 설문 조사의 장점
• ; ; ; ; ; ;글로벌 리서치, ;저렴한 조사비용, ;빠른 응답률, ;유연성
;
• ; ; ; ; ; ;응답자가 편리한 시간에 설문조사에 응답 가능, ;다양한 화상 이미지 전달이 가능
;
• ; ; ; ; ; ;데이터 코딩 및 분석 용이
• ; ; ; ; ; ;조사 결과의 실시간 제공이 가능
;
l ;인터넷 설문 조사의 단점
• ; ; ; ; ; ;비확률적 추출의 문제점
;
• ; ; ; ; ; ;인터넷 사용자들은 정치, ;사회문제에 적극적 참여 성향과 기술 수용 태도에 있어 휠씬 개방적 ;à ;조사결과를 일반인에게 그대로 적용하기에는 무리
;
;
;
인터넷 ;설문조사법
인터넷 ;설문조사의 ;단점 ;및 ;해결방법
인터넷 설문조사 유형
• 이메일을 통한 설문조사 : 단순 이메일형, 설문프로그램 첨부형
• 웹싸이트 ;기반 ;설문조사 ;: ;인 ;터넷 ;설문지
;
;
인터넷 설문조사 질문유형
• 항목선택형 질문 :
이분형, 선다형, 리커드 척도, 어의차이 척도, 중요성 척도, 등급법, 총합고정 척도
• ;개방형질문:
완전한 비쳬계적 질문 단어연상법, 문장완성법
- #공무원수당
- #공무원실수령액
- #드라마촬영지
- #추자현
- #공무원봉급표
- #9급공무원
- #명절휴가비
- #드라마추천
- #mbc드라마
- #조이현
- #공시생
- #견우와선녀
- #공무원준비
- #소방공무원 #2025소방공무원 #소방공무원시험 #소방공무원경쟁률 #소방공무원커트라인 #소방공무원시험일정 #소방시험 #소방관 #공무원시험 #소방학개론 #소방관계법규 #소방체력 #소방공무원준비 #119고시 #소방시험정보
- #psat
- #7급공무원월급
- #tvn드라마
- #추영우
- #큐넷
- #판타지로맨스
- #정근수당
- #k드라마
- #티빙
- #공무원시험
- #드라마ost
- #2025공무원월급
- #9급공무원월급
- #5급공무원월급
- #공무원연봉
- #퇴마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5 | 6 | 7 |
8 | 9 | 10 | 11 | 12 | 13 | 14 |
15 | 16 | 17 | 18 | 19 | 20 | 21 |
22 | 23 | 24 | 25 | 26 | 27 | 28 |
29 | 30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