티스토리 뷰
1) 시장 세분화 (Segmentation)
2) 목표시장 선정 (Targeting)
3) 제품의 위치화 (Positioning)
1) 시장 세분화 (Segmentation)
- 인구통계학적 기준: 나이, 성별, 인종, 등
- 지리적 기준: 대륙, 나라, 도시, 물리적 기후
- 사회경계적 기준: 월수입, 교육수준, 직업
- 행위적 기준: 구매 빈도, 구매량, 소비자의 로열티
- 심리학적 기준: 라이프 스타일, 개성 희망 상품 특성
- 소비자 편익 기준: 소비자 욕구 (전통적 디자인 선호, 패션 트렌드 상품 선호.. 등)
2) 목표시장 선정 (Targeting)
목표시장 평가 요인: 목표 시장의 규모 및 크기, 목표 시장 접근 가능 성, 목표시장 측정 가능성
목표 시장 선정:
- a) 비차별화 전략: 단일시장 공략 (장점: 마케팅 비용 절감)
- b) 차별화 전략: 세분 시장에 따라 다른 마케팅 전략을 사용 (장 점: 다양한 가격, 형태로 소비자를 확보, 그러나, 마케팅 비용 증 가)
- C) 집중화 전략: 특정 시장의 욕구와 필요에 맞춤
3) 제품의 위치화 (Positioning)
마케터가 세분화한 여러 차별화된 시장에서 목표 시장을 선정한 후, 선정된 목표시장 내 소비자들에게 자사의 상품이나 서비스의 위치를 인식시켜 주는 것이다.
- 1) 상품 및 서비스의 속성: 최고급 상품, 시설, 뛰어나 서비스.. 등
- 2) 상품 및 서비스 용도: 축구팬 전용 상품..
- 3) 가격 대 품질: 저가격 전략(동네 피트니스 할일 행사), 고가력 전략( 호텔 피트니스)
- 4) 경쟁자: 경쟁상품과 자사의 상품을 비교함으로써 자사상품의 혜택을 강조하는 방법
- 포지셔닝 맵: 포지셔닝 맴이란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해 소비자들이 지작 하고 있는 점을 지도상에 위치로 나타낸 심리적 표이다.
- #조이현
- #mbc드라마
- #티빙
- #2025공무원월급
- #공무원실수령액
- #7급공무원월급
- #소방공무원 #2025소방공무원 #소방공무원시험 #소방공무원경쟁률 #소방공무원커트라인 #소방공무원시험일정 #소방시험 #소방관 #공무원시험 #소방학개론 #소방관계법규 #소방체력 #소방공무원준비 #119고시 #소방시험정보
- #퇴마
- #k드라마
- #공무원시험
- #큐넷
- #공무원수당
- #tvn드라마
- #psat
- #드라마추천
- #공무원연봉
- #공무원봉급표
- #추영우
- #드라마ost
- #명절휴가비
- #추자현
- #판타지로맨스
- #공무원준비
- #9급공무원
- #9급공무원월급
- #5급공무원월급
- #공시생
- #드라마촬영지
- #정근수당
- #견우와선녀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5 | 6 | 7 |
8 | 9 | 10 | 11 | 12 | 13 | 14 |
15 | 16 | 17 | 18 | 19 | 20 | 21 |
22 | 23 | 24 | 25 | 26 | 27 | 28 |
29 | 30 |